반응형

뉴스 리뷰 바로 갑니다~

 

 

1. 유럽 일부 AZ(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중단

일부 유럽 국가들이 혈전 생성 등을 이유로 특정 일련번호
AZ 백신접종
중단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이와 관련된 특정번호의

AZ백신은 국내에 공급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합니다.

 유럽의약품청(EMA)는 사인과 백신과의
인과성이 인정되지 않는다고 발표했습니다.


>>유럽 일부국가도 특정 일련번호의 AZ백신은
중단시켰네요. 우리나라는 이 일련번호의
백신은 도입되지 않았다고 하니 다행입니다.

 

2.LH 

>>변창흠 국토부장관이 청와대에 사의를 표명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자신이 LH사장인 시절 발생한 투기에 대해
책임지는 모습을 보인듯합니다.
그리고 LH고위간부가 자살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LH에서 전북본부장을 지낸 A 씨는 
'전북에서 근무할때 바람직하지 않은 일을 했다.

괴롭다. 국민에게 죄송하다'는 유서를 남겼다고 한다.

경찰은 부검을 통해 사망원인을 파악할 예정이라고 한다.

 

>>LH 직원 3기 신도시 투기의 여파가 엄청 크네요.

사실 변창흠 국토부 장관이 LH 사장 시절 발생한
일을 국토부가 포함된 정부 합동수사단이 조사한다고
했을 때 말이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고양이한테 생선을 맡기는 꼴이라고 비판이 많았는데

결국 사퇴하고 마네요.



 

3. 코로나 확진자 증가

국내 코로나 19가 재확산 조짐을 보이면서
오늘(12일) 신규 확진자수는500명대 근접하게 되었습니다.

신규 확진자의 증가로 인해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단계)와

전국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를 2주 재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코로나는 이제 정말 일상이 된 것 같아요.

계속된 확산세로 꺾일 조짐이 보이지 않네요.

다들 생활 방역 잘 지키면서 바이러스
안 걸리게 조심하세요!!

 

 

4. 쿠팡의 미국 상장

쿠팡이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한 첫날

시가총액이 100조가 넘었다는 소식입니다.

상장 첫 거래일 대박으로 시가총액이
우리도 100조 4천억 원까지 불어났습니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SK하이닉스와
비슷한 규모로 국내 기업 가운데
삼성전자 다음으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여기서 주식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상장: 증권거래소에서 주식을 매매할 수 있게 되었다는 뜻
시가총액: 발행한 주식수 x 주식 가격을 뜻함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을 했는데 주가가 너무 뛰어서
시가총액이 많이 올랐다는 뉴스입니다.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네요!

 

5. 비트코인 광풍

암호화폐의 대표주자인 비트코인의 가격이
심상치가 않다. 작년 말 까지만 해도 비트코인의
가격은 2000만 원대 중반이었지만

지금은 신고가 6500만 원대를 찍었다.
이에 비트코인이 화폐가치가 없다는 비관론자들은
버블을 경고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유동성이 너무 강하기 때문에
저는 투자를 안 하고 있었는데
가격 오르는 속도가 정말.. 놀랍네요

하지만 이러다가 언제 나락 갈지
모르니 다들 투자에는 유의해주세요!

 

 

 

소중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 댓글, 공감은 더 큰 힘이 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